ARTISTS

방인균 IN-Gyun Bang

Biography

He is emerging artist in South Korea and he graduated from Chung-Ang University Department of Sculpture Master’s.

This university is famous art school in Korea. And He got 4 times solo shows and various group shows and joined some art fairs. From he was an university student, got some prize like Young Artist Art Contest in Korea.

he used to choose strong and eternal materials like stainless steel and urethane paint on. He made the view of the world 'beads Maze' and tried to calculate 'the stage' from Lv.1 to Lv.100' like games.

We can find lines, squares, Diamond shape, polygon and cylindrical shape in his artworks and remind our happy childhood memories. These are simple, colorful and interesting but a little bit complicated construction.




Beads Maze Series 비즈 메이즈 시리즈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장난감에서 발견한 비 규칙적인 선과 다양한 형태의 이리저리 꿰어 있는 도형들의 구성은 심플하고 화려한 조형감각으로 다가왔다.
이 구성을 차용하여 새롭게 재탄생 된 대상은 서로가 부족한 양감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며 조화를 이루고 각자의 본연의 성질에서 그 조형성을 극대화 시킨다.
순수한 조형미를 통해 동심의 기억까지 떠올릴 수 있는 바람과 함께 마치 어린아이가 놀이하듯 시각적으로 큰 즐거움을 선사하기를 바란다. 대상이 있는 구상형태 이외에 추상의 형태를 지니는 작품들은 ‘Lv’의 단계를 가지며 그 단계는 작가가 직접 부여한다. ‘Lv’이 높아질수록 더 복잡하거나 다채로운 형태들의 구성을 의미한다.
작가가 임의로 설정하는 단계를 통해 다양한 조형적 구성을 바라볼 수 있고, 시각적 무한한 형태의 가능성을 그려내는 시도를 엿볼 수 있다
Beads Maze 시리즈의 작품의 제목 속 ‘Lv’의 의미는 놀이에서 쓰이는 단계적 명칭을 지칭한다.

-작가노트
조형예술의 기본요소인 ‘점’과‘선’ 그리고‘면’을 이용하여 어떤 대상을 하나의 형태로 재해석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도형으로 바라보는 시각과 대상을 단순화하려는 생각의 교차점이 되는 형태로 작품을 구성하고 이를 조형적으로 표현한다. 쉽게 보려하는 이미지에 형태의 가능성들을 발견하여 작품 속 긴장감을 주고, 흥미롭게 재해석하며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 상상력을 자극한다. 익숙함에 내재되어 있는 추상성, 반대로 추상성에서 읽을 수 있는 익숙함을 통해 시각적 형태의 잠재성, 가능성을 그려낸다.


Artist CV


방인균 Bang In Gyun 


b.1992

중앙대학교 조소학과 학사 졸업(2017)
중앙대학교 조형예술학과 석사 졸업(2021) 



수상내역
2020 홍천 동심 조각 공모전 금상
2020 LH청년작가공모전 대상
2020 남양주시 우리동네미술 작가
2019 대교 국제심포지엄 작가 선정



작품소장
버즈아트, 서울 /크라운해태, 양주 /LH본사조각공원, 진주 /홍천미술관, 홍천
/다산생태공원 정약용유적지, 남양주/갤러리이앙, 서울



Education
2021 Graduated from Chung-Ang University Department of Sculpture Master’s
2017 Graduated from Chung-Ang University Department of Sculpture College
 
Exhibition
Solo Exhibition
2020 Possibility of form, Chung Hak Dae Museum, Anseong
2018 P,L,P , gallery iang, Seoul
2018 Polygon mesh, gallery space+, Anseong
2016 Mo(nu)ment, gallery space 804, Anseong
 
Group Exhibition
2022 Seoul art show, Coex, Seoul
2022 Incheon Asia Art Show, Songdo convensia, Incheon
2022 17th GIAF, SEJONG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 Seoul
2022 Hangang Project, Ttukseom Island Hangang Park, Seoul
2022 Kangwon Art Fair, Wonju city library, Wonju
2022 Hongcheon Sculpture Exhibition ,Hongcheon Museum of Art, Hongcheon
2021 Nanyangju Ntist Festival, REMEMBER 1910, Namyangju
2021 Incheon Asia Art Show, Songdo convensia, Incheon
2021 Hangang Project, Ttukseom Island Hangang Park, Seoul
2021 Urban Art Museum, SUCHANG YOUTH MANSION, Daegu
2021 Kangwon Art Fair, Wonju city library, Wonju
2021 A blind spot, gallery Pado, Seoul
2020 IGYN, Allmeartspace, Seoul
2020 Gusang Sculpture Exhibition, Hanjeon art center, Seoul
2019 A strange encounter, JEMA, Jeonju
2019 Daekyo Int’l 3D Symposium, Infinity Possibility, Chung-Ang University
2018 Art Universiad, KINTEX, Goyang
2018 Gusang Sculpture Exhibition, Mapo art center, Seoul
2018 Emergency exit, Chung-Ang University, Seoul
2017 A piece of sculpture, 57th gallery, Seoul
2017 Busan Sea art festival, Dadaepo beach, Busan
2017 Didida, Amway art museum, Seoul
2016 Gusang Sculpture Exhibition, ArtspaceH, Seoul
2015 Baek Soo-Exhibition, gallery space+, Anseong
2011 Triangular Exchange Exhibition, Baum art gallery, Seoul
 
 
Awards
 
2020 Hongcheon Concentric Sculpture Contest Gold Medal.
2020 LH Young Artist Art Contest Grand Prize.
2020 Juried Artist, Namyangjusi Our Neighborhood Art
2019 Juried Artist, Daekyo Int’l 3D Symposium
 
A collection of works
 
Buzz Art, Seoul/ Crownhaetae, Yangju/ LH, Jinju/Hongcheon Art Museum, Hongcheon / Dasan Ecological Park, Namyangju / gallery iang, Seoul
 
 


Possibility of Form 형태의 가능성(게슈탈트적 읽기에 관한 조형적 연구)


본 작업은 작가의 조형적 언어를 통해 만들어진 대상에 대한 해석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둔다.

이는 대상을 조형의 언어로 재해석하는 과정과 여기서 나타나는 다양한 형태 변화에 대한 가능성을 읽어내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작업의 시작은 대상을 조형적(3차원)으로 풀어냈을 때 느끼던 어려움과 이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부터 기인한다.

무언가를 나타낼 때, 인체, 동물, 건축 등과 같은 세상 모든 형태가 복잡하게만 보였다.

이 해결책으로 복잡한 대상의 구조를 도형으로 나타내 보려고 시도하게 된다.

처음 미술을 접할 때 선 그리고 육면체, 구, 원기둥과 같은 도형들을 그리면서 대상을 쉽게 바라보려 했던 기억들이 조형언어를 원활하게 서술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대상을 조형적(3차원)으로 풀어냈을 때 느끼던 어려움에서 시작된 작업들은 점점 대상을 단순하게 보려는 시각으로 나아갔다.

어린아이가 집을 그릴 때 네모와 삼각형을 그리는 것처럼 대상의 외형인 전체적인 형태를 먼저 인지하려는 경향이 있는 ‘동심의 시각’ 에 초점을 맞추어 작업은 발전해 왔다. 폴리곤으로 이루어진 형태를 시작으로 형태의 변화를 시도한 작품, 시 지각적 변화를 시도한 작품 그리고 동심의 시각을 담아내는 작품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단순하게, 기억에 남을 만한 이미지를 표현해 나가고 있다.